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슈-꿀팁] 유치원 모집 (feat. 처음학교로)

이슈

by 반갑다친구야 2020. 11. 9. 14:35

본문

1. 유치원 입학 신청 절차

우리나라는 1~4세까지는 대게 어린이집을 다니고, 5세부터 초등학교 입학전까지는 유치원을 다니는 시스템이다. 
(다만, 유치원 입소는 만 나이로 따지기 때문에, 구체적으로는 17년도 1월 1일 부터~17년도 12월 31일까지의 출생 아동이 21년도의 유치원 첫 입소 대상이 된다.)   

예전에는 유치원에 입소하기 위해서 해당 유치원에 직접 원서를 낸 후 추첨을 하여 선발하는 시스템이었으나, 

이러한 시스템에서 여러가지 불편-부당한 점이 발생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국립-공립-사립 유치원이 모두 참여하여

온라인에서 한 번에 원아를 모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변경되었는데 그리하여 탄생된게 "처음학교로" 이다. 

"처음학교로"를 통해 본인 거주 지역의 유치원 검색부터, 입학 일정 확인, 원서 접수, 추첨 결과확인 및 등록까지의 모집 전 과정이 해당 사이트에서 한 번에 가능해진다.

21년도 입학의 경우, 주요 모집 요강을 살펴보면,
@11월 2일~ 4일까지가 우선모집 접수 기간
@11월 9일은 우선모집 신청자의 추첨발표일
@11월 16~17일은 일반모집의 사전 접수 기간
@11월 18일~20일은 일반모집의 본접수 기간
@11월 25일이 일반 모집의 추첨발표일이다 

# 접수의 경우 선착순 접수가 아니므로 너무 조급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으며,
기간 내에 접수 할 수 있도록 여유를 가지고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래 보인다. 

 

 

2. 유치원 검색

메인화면에서 "홈 > 유치원 찾기" 로 들어가면, 입소 희망 지역의 유치원을 손쉽게 검색해서 모집 인원 등 모집 요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3. 21년도 변경 사항 - "중복선발제한"

희망하는 유치원의 경우 총 3지망까지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는데,

21년 부터는 1지망에서 추첨되어 선발될 경우, 2지망 이하에서 자동으로 제외되는 시스템으로 바뀐다. 

: 기존에는 1지망에 선발되고도 2지망에 중복 선발될 수 있어서, 우선 모집 대상인 가정이 독식 후 추후에 골라서 갈 수 있었기에, 일반 모집 대상 가정의 원아는 초기 선발률이 낮아지는 문제점이 있었던 반면, 이번부터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소하여 일반 모집 대상 가정에게도 초기 선발의 기회를 넓힘과 아울러 우섭 모집 대상 가정도 보다 신중하게 1지망을 선택할 것이 요구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